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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베르나르 뷔페, 이 그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4. 5. 14:29

    L'Homme t醫moin de son醫ge(시대의 증인)


    L'Hommet醫moin(엄템안)은 20세기 후반의 예술가 그룹인 'La Jeune Peinture 라중팡튀르(젊은 회화)'의 멤버가 주체가 된 예술 선언입니다. 틀에 박혀 있고 갈수록 자기중심적으로 진화하는 예술계에서 그들은 그림을 통해 인간으로, 감성으로 돌아가자고 부릅니다. 아방가르드 예술가들이 만든 기묘한 것과 당대 엘리트주의에 반대하고 시간을 초월한 보편성을 주장하고 있습니다.L'Hommet醫moin을 구성하는 8명의 주요 인물은 Bernard Buffet 베르나르 뷔페, Simone Dat 시몬느 도트, Michel de Gallard 미셸 드 갈라르, Bernard Lorzou 베르나르 로주, Yvonne Mottet 이본 모테(롤 주의 아내), Andr M Minaux 앙드레 미노, Paul Rebeyrol)와 폴몬스의 남편 톰 미셸 미셸 미셸 미셸 미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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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들의 표현력, 우리의 영혼을 채우려는 그들의 열망, 작품의 진수를 위한 그들의 헌신과 그림이 단지 예술가의 욕망의 수단으로 폄훼되는 것을 거부하는 그들의 행위는 그들을 매우 뛰어난 예술가로서의 화가, 이 시대의 위대한 혁신가로 만든 것입니다. 근대 화가는 사진에서 해방되기에 바빴던 반면, 이 화가는 그림의 궁극적인 목표를 추구하며 현실에 맞게 변모했습니다.​​​


    L'Homme t醫moin 관련 인물 베르나르 로르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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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장 블레(1914-1979) 작가이자 미술 비평가이며 레지스탕스였던 장 블레는 파리에서 1914년에 태어난다고 한다. 4년간 중학교 선생님으로 일하다가 공산당에 들어간다고 한다. 1941년 레지스탕스 운동에 가담하는데, 그룹의 이름은 Groupe dumus醫e del'Homme라고 한다. 1948년 그는 당을 떠나 국제미술비평협회와 유네스코 회원이 될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그는 쉬지 않고 예술에 대한 다양한 리뷰를 쓴다고 한다. 72년 그는 베니스 비엔날레와 루비아나 비엔날레 임원이 됐고, 여러 차례의 현대미술 전시를 개최한다고 한다. 73년 그의 저서 醫Ecole de Barbizon etle Paysage francais au XI Xesi醫cle-바르비종파와 19세기 프랑스의 풍경-으로 Charles-Blanc상을 수상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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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베르나르 뷔페(1928-1999)는 어릴 때부터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특히 곤충이나 새 등 자연도감을 그리는 것을 즐겼습니다. 15세에 파리 국립 고등 미술원(Ecole des Beaux-Arts)에 조기 특례 입학을 하지만 어머니를 잃고 학교를 떠납니다. 20세에 "Deux hommes dans une chambre 방의 두 남자"라고 하는 작품으로 20년상의 베르나르·로르쥬와 공동 수상했습니다. 권위 있는 예술잡지 코네상스 데자르가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피카소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가수이자 작가인 아나벨 슈워브를 만나 결혼한 뒤 서로의 뮤즈가 됩니다. 앙드레 멀로를 필두로 한 당대 비평가들에 의해 제명당하는 것과 같은 처지가 되지만, 그래서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고 합니다. 평생 레지옹 도뇌르 훈장 2회 수훈합니다. 파킨스병에 걸려 더 이상 그림을 그릴 수 없게 되자 스스로 목숨을 끊는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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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들의 첫 번째 선언은 1948년 6월 21일부터 7월 21일 파리 버크 갤러리(Galeriedu Bac)에서 시작됐다고 합니다. 비평가 Jean Bouret 장 블레를 필두로 하여 로르주가 그 뒤를 이어 사실을 바탕으로 한 예수의 우월감을 지속적으로 주장한다고 한다. 이들은 근대 거장들의 지적 유희에 반대했다고 한다. 특히 피카소와 마티스에서 나오는 것부터 끌고 왔다고 한다.1949년 그들에 대한 두 번째 기사가 인쇄되어 있다. 10월 29일부터 11월 15일까지 이들은 클로드 갤러리(Galerie Claude)에서 초대전을 연다고 한다. Edmonde Charles-Roux의 후원 아래 Robert Randall이 Voguez를 위해 찍은 이 그룹의 사진이 전 세계로 퍼져 나간다고 한다. 이는 예술계에 충격을 준다고 한다. 파리에서 뉴욕까지 사람들은 널리 퍼졌던 아방가르드의 아류를 비판하는 이 새로운 운동을 높이 평가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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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처음 10년 동안 그들의 영향을 받은 많은 화가들이 그 가치를 이해시키기 위해 설전을 벌였다. 오늘날에도 L'Hommet醫moin은 이이의 남김없이 화가가 따라야 할 길과 색다른 화가의 길을 잊지 않고 보여주는 표본으로 남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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